본문으로 바로가기

미국 지도보기 쉬운 방법

category Information 2023. 10. 25. 14:22

현재 미국에 살고 있으면서 미국 지도를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더군요. 이게 무슨 바보같은 짓인가 싶어서 구글에서 미국 지도를 한번 봐보았습니다.

미국은 50개의 주와 특별구 1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 외에 사모아제도, 웨이크섬, 괌섬, 푸에르토리코, 마샬제도, 메리아나제도, 캐롤라인제도가 속해있습니다. 미국의 수도는 다들 아시다시피 워싱턴 D.C 이고, 인구는 3억 1천만명정도가 된다고 하네요.(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다양한 인종분포를 보이고 있는 복합민족국가로 미합중국 U.S.A라고 하지요. 제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은 미국 텍사스 달라스인데 미국 인구순으로 대도시를 확인해보면, 뉴욕이 2,000만명, LA(로스앤젤레스)가 1,300만명, 시카고가 930만명, 달라스와 포트워스가 680만명이라고 하네요.

달라스에 이렇게 많은 인구가 있는지 몰랐네요. 인구밀도는 그렇게 높은 것 같지 않거든요. 땅이 워낙 넓어서 그런가봅니다.

미국-지도보기

전체 지도로 보기에는 자세히 보기가 불편한 감이 있지요. 그럴 때 제가 사용하는 미국 지도보기 방법으로 구글MAPS를 이용합니다.

300x250

구글 MAP 이용하기

미국-지도보기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구글 지도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Google 지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색하기 간단하면서도 구글 맵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은 정말 훌륭합니다.

미국-지도보기

저는 제가 있는 달라스의 공항 중 하나인 러브필드 공항을 검색해보았습니다. 'Dallas Love Field Airport' 라고 영어로 검색해도 상관없고 심지어 한글로 검색해도 나온답니다. 역시 구글 클라스...

300x250

미국-지도보기

다음과 네이버의 로드뷰와 같은 기능입니다. 구글 맵에서도 그것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일명 스트리트 뷰라고 불리며 360도 회전도 가능합니다. 꼭 그곳에 안가봐도 대충 지리와 지형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저렇게 스트리트 뷰를 어떻게 다 찍었을지 정말 궁금하더군요.. 어떤 기술력으로 촬영된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그만큼 미국 땅이 넓기 때문인데요.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맵스를 이용해서 미국 지도를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구글 맵스는 제가 소개해드린 기능 외에도 여러 기능들이 많습니다. 핸드폰 어플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국 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하실 때에도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메드림
블로그 이미지 charismaree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