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세청 현금영수증 번호등록 방법

category Etc 2023. 10. 26. 07:38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번호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할 때면 현금영수증 처리내역을 확인하게 됩니다. 대부분 지출내역이 신용카드를 이용하다보니 현금영수증 처리하는 것에 대해서 놓치고 지나치는 부분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시에 신용카드는 소득공제율이 15%이지만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의 소득공제율은 30%나 됩니다.

연말 정산 공제를 더 많은 받으시려고 한다면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을 더 사용하시고 현금영수증 공제한도를 초과한 경우에는 신용카드로 사용한다면 공제를 좀 더 많이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금 영수증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번호나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필히 등록하셔야 사용내역이 집계가 됩니다.

국세청-현금영수증
국세청-현금영수증

인터넷 검색창에 홈텍스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홈텍스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300x250

해당 주소 링크를 클릭하셔서 국세청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국세청-현금영수증

홈페이지의 좌측 상단을 보면 '조회/발급'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국세청-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누르시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이동해줍니다.

국세청-현금영수증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국세청-현금영수증

그 후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시거나 발급카드가 있으신 경우에는 카드번호를 입력하셔서 등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메드림
블로그 이미지 charismaree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