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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category Etc 2023. 10. 26. 06:0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을 사용할 일이 참 많은데요. 얼마 전 저도 부동산 관련 업무를 보다가 주민등록초본, 등본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주민센터가 차로 이동해야 하는 거리라서 번거롭기도 하고 무인발급기 역시 집과 거리가 있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돈들이지 않고 민원24에서 주민등록초본 등본을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주민등록초본

온라인 신청

민원24-주민등록초본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하시면 민원24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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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링크를 클릭하셔서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민원24-주민등록초본

많은 사람들이 찾는 민원이라서 그런지 메인페이지 좌측중앙에 자주찾는민원을 보시면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민원24-주민등록초본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셔도 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셔도 됩니다. 또한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민원24-주민등록초본

비회원의 경우에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필수로 입력하시고 아래 보안숫자까지 입력하신 후 개인정보수집 체크박스에 체킹을 하여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실 때 수령방법 선택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발급부수도 설정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민원24-주민등록초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민원 접수번호, 처리상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 상태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하신 후 인쇄하기를 누르시면 프린터기로 발급이 완료됩니다.

매번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찾을 필요없이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있으면 무료로 손쉽게 민원24 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아메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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